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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조트 CRM이 고객가치,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Resort CRM on Customer Perceived Value,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강성진 (Sungjin Kang, 경기대학교 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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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세기에 들어 기업 간 글로벌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각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많은 기업들은 강력한 고객관계 구축을 통해 고객만족 증진 및 고객충성도를 확보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실무와 학계에서는 고객과의 관계 증진 및 고객의 가치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고객관계관리(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에 자원을 집중하고 있다.
  국내 리조트 산업 역시, 우리나라의 경제성장과 더불어 평균 근로시간의 단축으로 인해 과거 숙박시설을 중심으로 했던 관광산업을 벗어나 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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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s global competition intensifies in the 21st century, many companies are trying to secure customer loyalty and customer satisfaction through building strong customer relationships. As part of these efforts, the business and academia are focusing resources on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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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서론 1
제 1 절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1
1. 문제제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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